콘텐츠로 건너뛰기
Home » 홀덤 초보자 전략

홀덤 초보자 전략

홀덤 초보자 전략

포커에이스가 알려주는 홀덤 초보자 전략

초보자들이 흔히 하는 실수 3가지

  1. 운으로 플레이하는 경우
    이길 수 없다는 걸 알고 있지만 마지막 카드를 운에 맡겨 플레이합니다.
    확률상 마지막 카드에서 원하는 카드가 나올 경우는 매우 적기 때문에 인정하고 폴드하는 것이 맞습니다.
  2. 낮은 핸드를 가지고 계속 콜을 하는 경우
    플랍에서 좋은 게 나오겠지. 라고 생각하며 계속 콜을 받다보면 점점 줄어드는 시드머니를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3. 베팅하지 않는 경우
    프리미엄 핸드를 가지고 프리플랍에서 베팅하지 않는다면 다른플레이어가 들어오면서 이길 수 있는 확률이 낮아집니다.
    좋은 패를 가졌다면 과감히 베팅하여 경쟁자의 수를 줄이는 것이 옳습니다.
    하이파켓의 카드를 가지고 있다면 1:1 상황을 맞드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초보자를 위한 전략

초보자를 위한 전략

  1. 플랍을 보고 싶어 콜을 하는 플레이를 하지 말자
    대부분의 초보자 플레이어는 낮은 패를 손에 쥐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공유 카드를 확인하고자 콜을 부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때, 이길 확실한 패가 들어오지 않았다면 폴드를 하는 것이 옳습니다.
    내가 콜을 했을경우 뒷플레이어가 레이즈를 한다면 다시 콜을 할 수 없다면 처음부터 폴드가 맞습니다.
    계속 플랍을 보기위해 콜을 하다보면 나의 시드머니가 어느 순간 계속 말라가고 있을 것입니다.
    콜을 할 돈을 아껴서 좋은 기회가 왔을때 큰 팟을 가져오는것이 좋은 플레이어 입니다.
  2. 초반 올인 플레이를 하지 말자
    상대방의 분위기에 휩쓸려 아니면 이길 수 있을거란 자신감 또는 운에 맡기는 플레이해서 초반 프리플랍 올인을 하는 초보자들이 많이 있습니다.
    아무리 좋은 패를 가지고 있다 하더라도 무작정 올인 팟에 뛰어 들어가는 것은 나쁜 생각입니다.
    상대방도 올인을 할 만큼 좋은 패를 가졌을 경우가 대부분이고 혹은 운이 나쁘게 낮은 핸드에 팟이 넘어간다면 이보다 억울한 일은 없을 것입니다.
    억울하다고 느낀다면 감정이나 멘탈적으로 흔들릴 것이고 정상적인 사고를 하기가 힘들어져서 옳은 플레이를 하기가 어렵게 됩니다.
    초반에는 상대방이 어떻게 플레이 하는지 지켜보며 정보를 수집하고 분위기 파악하는데 중점을 두는 것 홀덤 초보자 전략 시작입니다.
  3. 블러핑을 조심히 하자
    많은 플레이어가 참여하는 팟에서는 블러핑을 피하도록 합니다
    참여 인원이 적은 경우 블러핑이 통할 수도 있으나 다수의 플레이어가 참여한 게임이라면 최소한 한명의 플레이어는 좋은 패를 가지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한두 번 통했다고 자주 블러핑을 하다 보면 큰 금액의 손해를 입을 가능성이 아주 큽니다.
  4. 인정하는 자세를 가지자
    프리플랍에서 내가 레이즈를 했을 경우 또는 누군가가 레이즈를 했는데 다시 레이즈가 나왔다면 인정하고 폴드를 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또한 플랍에서 다시 레이즈가 나왔다고 해도 같은 생각입니다.
    리레이즈를 할 만큼 상대방이 좋은 패를 가지고 있을 확률이 더 크기 때문에 탑 페어가 맞거나 높은 원페어를 가지고 있지 않다면 폴드 하는 것이 옳다고 생각합니다.

기초 프리플랍 전략

  1. 프리미엄 핸드로 팟에 참여하자
    하이 핸드로 참여해야만 이길 수 있는 확률이 큽니다.
    낮은 패가 핸드에 들어왔다면 과감히 폴드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베팅을 통해서 경쟁자를 줄이자
    좋은 핸드를 가졌다면 이미 경쟁자들은 당신이 팟에 참여하는 순간 좋은 패를 가졌다고 생각할 것입니다.그러므로 좋은 패를 가지지 않은 경쟁자들은 폴드를 할 것입니다.
  3. 상대방의 베팅스타일을 확인하자
    낮은 핸드로 콜을 자주 하는 플레이어는 플랍을 같이 확인하고 본인이 탑페이를 맞췄다면 높은 확률도 그 플레이어를 이기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타이트한 플레이어가 과감한 베팅을 한다면 폴드하는것이 옳습니다. 하이 카드를 가지고 있을 가능성이 매우 높기 때문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