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Home » 홀덤 토너먼트 팁

홀덤 토너먼트 팁

홀덤 토너먼트 팁

홀덤 토너먼트에 처음 참가하신다면 다음 홀덤 토너먼트 팁 확인해보세요.
몇 가지 팁을 참고하고 숙지하여 토너먼트에서 좋은 결과를 얻어보시길 바랍니다.

  1. 엔트리를 노려라!
    홀덤에는 엔트리 머니 (즉, SB, BB가 내는 의무비용)가 있기에 팟에는 많은 죽은 칩이 있습니다.
    죽은 칩을 획득하기 위해서 공격적이어야 한다는 것을 뜻합니다.
    이미 팟오즈를 지불한 BB, SB일 때는 더욱더 넓은 범위로 콜을 해야 합니다.
  2. BB를 방어하였다면 베팅을 멈춰라!
    약한 핸드를 가지고 있다면 플랍이후엔 폴드가 옳은 판단입니다.
    예를 들어 3, 6을 가지고 있는 UTG가 콜을 하고 플랍에서 4, 9, 7가 깔려 스트레이트 드로우가 만들어졌습니다. 본인은 체크를 하였으나 뒤에 플레이어가 베팅한다면 폴드가 합리적입니다.
    (양차, 양빵구 라면 콜을 하더라도 괜찮은 선택입니다.)
    시드머니를 아껴서 프리미엄 핸드나 확실한 메이드를 가졌을 때 팟을 키워서 큰 팟을 먹는 것이 더욱 유리합니다.
포커에이스 토너먼트
  1. 스택에 따라 플레이 스타일을 바꿔라.
    토너먼트에서는 숏스택 일때 낮은 숫자의 포켓 페어의 가치는 내려갑니다.
    칩이 적으면 큰승리를 하기 어렵기 때문에 확실한 게임에 참여하려고 할 것입니다.
    초반부터 누군가 오픈 레이즈를 한다면 낮은 숫자의 포켓을 가진 숏스택 플레이어는 폴드를 할 수밖에 없습니다.
    3벳 팟에서 이미 초반에 올인을 하였기에 레이즈에 플레이를 하지 못하고 이기더라도 보상되는 팟이 작기 때문입니다.
    다른 플레이어들은 레이즈 가격이 비교적 저렴하기때문에 숫자가 낮은 포켓 페어는 방어하기 쉽게 느껴집니다.
    초보일 경우 콜을 자주 하여 오버 보드를 하면서 칩이 무의미하게 줄어드는 것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BB가 40 이하일 때 3벳 하이카드 핸드로 블러핑을 도전하는 것도 홀덤 토너먼트 팁 방법입니다.
    수딧 커넥터나 수딧 갭퍼를 가진 딥스택으로 플레이한다면 3벳 블러프를 시도할 수 있습니다.
    하이카드 핸드는 상대의 레인지를 방어하고 3벳 블러프는 상대방을 폴드 시키는 경우가 많습니다.
  1. 스택에 따라 팟 크기를 조절하라
    토너먼트에 참여한 플레이어는 스택의 크기에 따라 플레이 스타일이 변합니다.
    숏스택인 경우 칩을 아껴 승리 확률이 높을때 투자를 해야만 칩을 다시 커버할수 있고, 빅스택은 승리를 위한 플레이를 하므로 숏스택과 경쟁할 때 많은 칩을 사용하면서 폴드를 시킬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