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Home » 토너먼트에서 주의해야할 핸드 TOP 10

토너먼트에서 주의해야할 핸드 TOP 10

토너먼트에서 주의해야할 핸드

토너먼트에서 주의해야할 핸드 TOP 10 을 알아봅시다.
흔히 높은 핸드라고 생각하는 카드들이 토너먼트에서는 플레이어로 하여금 위험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각 핸드마다 판단해야되는 상황과 전략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토너먼트에서 주의해야할 핸드 – 트러블 핸드편

노리밋 홀덤에서 플레이 하기 까다롭고 종종 다른 플레이에게 희생될 가능성이 큰 핸드를 트러블 핸드라 부릅니다.

  1. A-X 슈티드
    에이스 하이 플러쉬 가능성이 있으므로 매우 매력적입니다.
    그러나 노리밋 게임에서 드로인 핸드에 깊게 빠져들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플러쉬를 완성하기 위해 올인을 해야 하는 굉장히 안좋은 상황에 놓여질수도 있습니다.
    또한 키커가 낮은 숫자라면 에이스를 들고 있는 다른 플레이어에게 칩을 잃을수도 있습니다.
  2. J-8
    플랍이 9-10-Q가 되었을 때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듭니다. 스트레이트를 만들 가능성, 혹시나 다른 플레이어가 K-J를 들고 있다면 이라는 두가지 고민에 빠지게 됩니다.
    대부분 플레이어들은 게임을 계속 진행합니다.
    여기에서 잘못된 판단으로 많은 돈을 잃거나 모든돈을 잃을 수도 있습니다.
  3. A-10
    대부분의 초보는 에이스에 10이면 높은 카드라고 생각하고 좋은 핸드를 가졌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플랍에서 에이스가 나왔다고 했을 때 AK , AQ , AJ 모두 당신을 패배시킬 수 있는 핸드들 입니다.
    가령 커뮤니티카드가 A-7-4 라고 했을대 AA, A7, A4, 77, 44는 또한 당신을 패배 시킬수 있는 핸드들 입니다.
    A-10이 안전해 지는 유일한 보드는 플랍에서 투페어가 만들어 지거나 스트레이트가 완성되어야 합니다.
  4. K-Q
    상대적으로 매우 강한 카드입니다.
    그러나 만약 앞에서 누군가 레이즈를 해 온다면 AA, KK, QQ, AK, AQ 또는 다른 포켓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공유카드가 Q-7-2가 나왔다고 하면 당신은 탑 페어에 강한 킥커이며 이에 따라 많은 레이즈를 할것입니다.
    대부분 이렇게 진행하는 맞지만 만약 상대방이 AA, AQ, KK, QQ 라면 걸었던 모든돈을 잃을 것입니다.
  5. K-10
    K는 분명 2번째로 높은 카드이나 상황에 따라 누군가가 레이즈를 한다면 폴드를 하는 것이 옳습니다.
    플랍에서 K를 만난다 하더라도 킥커인 10에서 질 경우에 수가 많습니다.
    플랍에서 10이 떨어진다면 A10 오버페어인 JJ, QQ, KK, AA를 경계해야 됩니다.
  6. A-J
    작은 팟을 먹기에는 이상적이지만 큰 팟이라면 스트레이트, 플러쉬, 투페어를 만들지 못한다면 패배할 패입니다.
    A-8이 나왔다고 가정하였을 때, 상대가 레이즈를 한다면 Ak, AQ, 투페어, 트리플인가 생각해야 합니다.
    AJ는 좋은 패이지만 그만큼 많이 잃을수 있는 핸드이기에 많은 고민을 해야합니다.
  7. Q-9
    이는 J-8과 같은 무제입니다. 플랍에서 K-J-10이 나온다면 AQ 스트레이트에 올인 당할수 있습니다.
    또한 퀸페어가 되더라도 킥커에서 패배를 할수도 있습니다.
  8. K-J
    죽기엔 너무 좋은 핸드이고 레이즈 하기엔 아쉬운 핸드입니다.
    일반적으로 노리밋 홀덤 법칙은 레이즈 할 만큼 충분히 좋은 핸드가 아니면 콜을 받을 만큼 충분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상대방이 레이즈를 한다면 AA, KK, QQ, JJ, AK, AJ 의 가능성을 염두해야합니다.
  9. J-J
    이핸드는 4번째로 높은 포켓 페이입니다. 그러나 다른 플레이어가 올인 베팅을 했을대 포켓 잭은 큰 고민에 빠집니다. 콜을 했을때 상대가 AK와 같은 핸드를 들었을 때에도 당신이 이길 확률은 53프로 정도입니다. 올인 시에는 상대방의 핸드가 QQ, KK, AA가 아니길 바랄 뿐 입니다.
  10. A-Q
    프로 포커 플레이어에게 가장 싫어 하는 핸드가 무엇이냐고 묻는 다면 단연 AQ를 뽑을 것입니다.
    대부분의 상황에서는 강한 핸드지만 AK를 만난다면 무참히 패배를 하기 때문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